Post List

1/29/2015

칠레 - 아타카마 사막



* 세상에서 가장 건조한 지역
> 미생물조차 찾아보기 어렵다.
> 몇 천 년 전에 죽은 동물과 식물들이 부패하지 않고 햇빛에 구워진 채로 남아있다.
> 바위, 깊은 모래 언덕, 운석으로 형성된 구멍들, 오래전에 말라붙은 고대의 호수 등으로 이루어진 이곳의 풍경은 종종 달이나 화성과 비교된다.

* 건조한 기후 조건을 이용하여 ALMA등의 천문 관측 시설이 들어섰다.

* 오른쪽으로는 안데스 산맥으로, 왼쪽은 태평양으로 이어진다.

* 지역에 따라 발생하는 해안 안개, 해양 스프레이, 가끔 흘러들어오는 계곡물 덕분에 가끔은 놀랄 만큼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기도 한다.
> 라마와 혹이 없는 낙타인 비큐나가 시내 주변에 모이고 드물지만 맹금류, 평원에 흩어져 있는 선인장, 작은 덤불 사이로 가재를 쫓는 도마뱀 등도 볼 수 있다.
> 해안을 따라 플라밍고와 펭귄이 나타날 때도 있다.

* 아타카마 사막 지역은 세 군데의 자연보호구역에 걸쳐 있는데 그중 하나가 팜파 델 타마루갈 국립자연보호지구이다. 이곳은 전 세계에서 단 두 종류가 발견된 타마루고톤빌의 서식지이다.

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서 북쪽으로 1,600 km m, 아타카마 사막 아타카마 사막 해발 2400m의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는 1540 년에 건설된 칠레에서 가장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. 1 시간만에 도시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이 작은 마을에는 아담한 벽돌 단층집들이 줄지어 있습니다. 이곳에는 전세계의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데 그 이유는 아타카마 사막 투어의 거점이 되기 때문입니다. 마을에는 3 ~ 5성급 호텔과 레스토랑, 술집 등이 즐비해 늘 관광객으로 붐빕니다.

모래와 바위가 끝없이 펼쳐져있는 아타카마 사막은 칠레 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. 아프리카의 사하라 사막과 중국 고비 사막에 견주는 세계 3 대 사막 중의 하나로서 연중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입니다. 낮에는 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고 밤에는 영하까지 기온이 내려갑니다. 척박한 기후가 만들어 낸 신비로운 절경은 모든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.

가는 법

항공 노선
산티아고 공항 - 칼라마 공항 - 산 페드로 데 아타카마
산티아고 공항에서 칼라마 공항까지는 최단 약 2 시간.
란항공에서 평일 일일 5 편, 주말에는 일일 3 편이 운행하고 있습니다.
적어도 출발 4 일전까지는 티켓 예약을 하십시오.
약 50US 달러 ~ 400US 달러.

칼라마 공항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로 향하는 직행 미니버스가 있습니다.
약 10US 달러.

육로
산티아고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로 가는 방법
산티아고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까지는 장거리 버스로 약 20 시간 소요됩니다.
매일 여러편이 이동합니다. 주요 버스 회사는 TurBus (투어 버스), Pullman Bus (풀먼 버스), Géminis (헤미니스)입니다.
좌석등급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. 약 55US 달러부터~

칼라마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로 가는 방법 
칼라마 마을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까지는 장거리 버스로 약 1 시간 반.
매 일 3 ~ 6 편이 이동하고 있습니다. 주요 버스 회사는 TurBus (투어 버스), Atacama (아타 카마), Intertrans (인터 트랜스), Frontera Skaryser 입니다. 약 3US 달러

아르헨티나에서 가는 방법
> 살타 -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
살타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까지는 장거리 버스로 약 12 시간.
화, 금, 일요일에 있으며, 아침에 1 편만 운행. 버스 회사는 Pullman Bus와 Géminis입니다. Pullman Bus는 약 15US 달러, Géminis는 약 30US 달러.

> 후후이 -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
후후이에서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까지는 장거리 버스로 약 9 시간 반 ~ 12 시간.
화, 금, 일요일 (일요일은 Pullman Bus 만 가능)에 가능하며 아침에 1 편만 운행. 버스 회사는 Pullman Bus와 Géminis입니다. Pullman Bus는 약 15US 달러, Géminis는 약 30US 달러.

※ 요금 및 일정이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.


관광 명소

고고학 박물관(Museo Arqueologico):
이 부근에서 발굴된 30 만점에 이르는 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. 또한 아타카메뇨족의 옛 생활도 엿볼수 있습니다. 무엇보다 가장 유명한 것은 미스 칠레라는 소녀의 미이라입니다.

산페드로 데 아타카마 성당(Iglesia de San Pedro):
17세기 식민지 시대에 스페인의 영향으로 이 성당이 세워졌습니다. 순백의 벽으로 이루어진 성당의 지붕은 당시의 재료인 선인장 나무로 사용되어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. 이성당은 도시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.

달의 계곡(Moon Vally):
마치 달에 착륙한 느낌이 들며, 이 놀라운 자연광경을 눈앞에 맞닥뜨린 순간 탄성이 절로 나올것입니다. 아타카마 사막의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.
입장료 : 약 US3 달러

타티오 간헐천(Tatio Geysers):
고도 4200m, 세계 최고의 간헐천입니다. 근처 일대의 크고 작은 분출구에서 85 ~ 90 ℃의 온수가 분출하며, 그 주변에는 흰 증기가 서립니다. 간헐천은 새벽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기 때문에 새벽에 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. 아침 햇살을 통해 빛나는 환상적인 백색의 세계를 감상하세요.
입장료 : 약 4US 달러

아타카마 소금 호수(Atacama Salt lake):
우유니 소금 호수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소금 호수. 호수라고 해도 물의 양은 매우 적으며 대부분 소금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 이곳은 플라밍고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.
입장료 : 약 4US 달러

푸카라 유적(Pukara de Quitor):
잉카 시대의 원주민인 아타카메뇨족이 다른 마을에서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거주지 흔적. 조약돌로 만들어진 이 유적에 오르면 그 앞에 멋진 절경이 펼쳐집니다.
입장료 : 약 4US 달러

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하늘:
아름다운 밤하늘을 볼수있는 조건은 주위에 방해하는 빛이 없어야할 뿐더러 고도는 가능한 높고, 공기는 가능한 건조해야 합니다. 이 완벽한 조건에 적합한 곳이 아타 카마 사막입니다. 따라서 이곳에서는 별이 세계에서 가장 예쁘게 보입니다.

천연 노천 온천, 푸리타마 온천(Baños de Puritama):
타티오 간헐천과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 마을의 중간에 위치해있는 30도 천연 온천. 관절염이나 근육통이 있는 분에게 효과적입니다. 위대한 자연속에서 최상의 휴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.
입장료 : 약 10US 달러

the Hand of the Desert(사막의 손)
사막의 중간에서 갑자기 우뚝 솟아오른 거대한 손. 길이 11m에 달하는 이 거대한 손은 1992 년에 칠레 조각가 마리오 이라라사발 (Mario Irarrázabal)에 의해 건축되었습니다.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에서 서쪽으로 차로 약 4 시간 반 ~ 5 시간 이동하여 안토파가 스타라는 항구 도시에서 약 80km 남하한 곳에 있습니다.


** 관광 명소가 흩어져있기 때문에 어떤 장소에서나 투어를 시작하셔도 좋습니다. 산페드로 데 아타카마를 거점으로 ​​2 ~ 3 일에 걸쳐 투어를 합니다. 다양한 투어가 반나절 또는 하루에 걸쳐 있으며, 관광 명소 + 트레킹 의 조합이 대부분입니다.


출처 : http://surtrek.kr/chile/atacama.html